이벤트창 열기
한정특가

김치 영양 에그

김치를 활용한 간단 영양식

필수재료 : 배추김치300g, 토마토홀 300g(생토마토3개), 우유1/2컵, 달걀3개
선택재료 : 마늘3쪽 양파1/2개 파프리카1/3개 수제소시지3개 올리브유1큰술 마른 파슬리, 후춧가루 약간씩

 

 

 

 

 

 

드높은 파란하늘, 뭉게 구름도 두둥실 뛰노는 화창한 날씨를 오랜만에 만나는 5월입니다.

시장에 나가면 제철나물이며 제철 식재료들이 한아름씩 쌓여 있는 건강식을 듬뿍 맛볼 수 있는 계절이기도 합니다.

 

그래도 뭐니뭐니해도 우리네 밥상에서 빠지지 않고 올라가는 메뉴가 뭐냐 하면?

바로 아삭아삭 맛, 매콤한 양념이 그대로 잘 베인 잘 익은 김치겠지요.

 

요즘은 배추김치 열무김치 얼갈이배추김치 등등 다양한 김치를 먹기도 하는데요.

사실 아이들은 김치 한보시기 올려 놓으면 한입 먹기도 힘들어 어머님들이 먹이려고 애쓰는 것중에 하나이기도 한데요.

그래서 제가 오늘은 간단하면서 남녀노소 모두 좋아할 김치영양에그를 한번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저도 이 메뉴를 만들면서 아이들도 좋아해서 밥도 비벼 먹고 바게뜨 등의 빵도 찍어 먹으면 아주 좋겠구나 라른 생각이 들더라구요.

아, 남자분들은 쫄깃한 라면 면발을 삶아 비벼 먹어도 아주 일미겠지요.

 

 

바게뜨 살짝 구워서 소스에 푹 찍어 먹어도, 포실하게 지은 밥 얹어서

비벼 먹어도, 쫄깃하게 삶아진 파스타 버무려 볶음을 해도

맛있는 김치영양에그,

주말 별식으로 한번 어떠세요??

 

 

 

 

 

1. 배추김치는 속을 털고 국물을 꼭 짠 후에 송송 잘게 썬다.

 

2. 마늘은 얄팍하게 편 썰고 양파와 파프리카는 채 썬다. 수제 소시지는 얄팍하게 슬라이스 한다.

 

3. 생토마토는 껍질째 8등분해서 준비하고 토마토가 없을 경우에는 토마토홀을 잘게 썰어 놓는다.

 

4. 센불에 뚝배기 또는 두툼한 냄비를 올려 올리브유를 두른 후에 달궈지면 불을 줄이고 마늘을 먼저 볶아 향을 낸다.

 

5. 4에 양파와 김치 소시지 파프리카 순서로 볶는다.

 

6. 토마토홀 또는 생토마토를 넣고 우유를 붓고 약한 불에서 끓인다.

   열 효율성이 좋은 뚝배기에서는 우유의 영양이 그대로 살아 있도록 뎁혀 주는 역할을 한다.

 

7. 6에 달걀을 깨뜨려 놓고 파슬리가루와 후춧가루를 뿌리고 뚝배기 뚜껑을 덮어 약하게 열전도율이 남아 있도록 그대로 상에 낸다.

 

 

  

 

 

 

 

 




나의쇼핑
장바구니(0)
주문배송
내가 본 상품(0)
최근본상품이
없습니다.
추천상품(10)